[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12일 오후 7시 유성호텔에서 한국치의학 연구원 설립 및 대전유치 전략 공감대 형성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대전시 치과의사회 및 치과산업기재협회 회원, 치과산업 관련 기업인, 전문가 등 1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국립치의학 연구원의 설립 필요성과 대전 치과산업 육성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할 예정이다.

토론에 앞서 서울대학교 이장희 교수, 대한치과의사협회 구본석 미래비전위원장, 김동섭 대전시 의원이 한국치의학 연구원의 설립 필요성 및 대전유치 시 경제파급효과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지난 2년간 치과 산업 육성 및 발전 전략 모색을 위한 ‘미래 치의학 발전 전략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치의학연구원 설립 환경 조성을 위해 구성·운영 중인 민간추진 실무협의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치의학연구원 설립은 다른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연구개발과 인력 배출을 가능케 하여 경제파급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여 미래 신성장 산업의 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대전은 최고의 연구기반과 협력체계가 우수하게 구축되어 있어 한국 치의학연구원 설립 최적지로 연구원 설립 및 대전유치를 위해 관련 협회 및 정치권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