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김만성 원장)은 10월22일부터 10월23일(2일간)까지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에서 근무하는 전기․기계․시설관리․운전직․위생직렬 70명을 대상으로 “학교시설실무과정(2기)”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번 학교시설실무과정(2기)는 대전교육 현장에서 교육시설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하여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교통안전교육」,「시설물유지 및 안전관리」,「전기 및 정보통신 설비관리」,「기계설비관리 및 방법」,「당신의 행복안전이 지킨다」등의 직무와 관련 교과목을 편성하여 학교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접목하는 문제해결능력 배양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소양과목으로는 「체질에맞는 푸드테라피」시간으로 새롭게 부각되는 자연치유요법 건강 관련 시간을 통하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연수로 운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금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실무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안전한 학교, 아름다운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 학생 모두에게 신뢰받는 대전교육청이 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