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생활 속 불평등 사항을 발굴·개선해 양성평등을 이뤄나갈 100명의 ‘성남시 여성 친화도시 서포터즈’가 결성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10월 20일 오전 11시 시청 한누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최연옥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모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친화도시 서포터즈 발대식을 했다.

이날 성남시 여성 친화도시 서포터즈는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위촉장을 받고, 각자의 역할을 다해 양성평등 사회를 이뤄나가기로 결의했다.

서포터즈는 일자리, 도시공간, 안전·건강, 돌봄·교육, 여가·문화 등 5개 분야별 20명이 활동한다.

▲일자리 분야 서포터즈는 직업훈련, 취·창업 지원, 일·가정 양립 등의 세부 분야를 ▲도시공간 분야 서포터즈는 도로·교통, 공원·녹지·하천, 공공시설, 주거단지 ▲안전·건강 분야 서포터즈는 폭력, 범죄, 환경안전, 영양·식품, 질병 예방 관리 ▲돌봄·교육 분야 서포터즈는 보육, 교육, 청소년활동, 노인·장애인 돌봄 ▲여가·문화 분야 서포터즈는 문화·예술·체육, 자원봉사, 사회단체, 지역공동체 등의 세부분야를 모니터링한다.

각 활동에서 찾아낸 각종 정책·일상의 불평등은 성남시에 건의해 고치도록 하고, 새로운 사업이나 여성 친화 정책을 제안한다.

양성평등에 관한 홍보 활동도 해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들 성남시 여성 친화도시 서포터즈의 위촉 기간은 2년이다. 무보수 명예직이며, 연임할 수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앞으로 성남시가 여성 친화적인 도시로 실제 내용도 바뀌고 인증도 받을 수 있도록 서포터즈 여러분들의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여러분들이 만들어 가는 ‘여성친화도시’, 성남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