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지난 13일 LG트윈타워에서 개최된 ‘LG Social Fund Festival 친환경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인 두레협동조합, 여러가지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최우수상과 사업계발비 5,000만원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LG Social Fund란 LG전자·LG화학이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과 함께 보다 혁신적이고, 공익성과 지속가능성이 높은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육성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날 행사 중 Starting Group(창업기 사회적경제조직)부분에 참가한 두레협동조합은 청바지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유통하여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고 가치를 확산하는 기업으로 페스티벌이라는 취지에 걸맞는 프리젠테이션과 더불어 업사이클링 제품 패션쇼를 선보여 심사위원들과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여러가지협동조합은 버려진 나뭇가지를 활용한 친자연적인 원목 교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하는 기업으로 전시장 한켠에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두레협동조합 도기탁 대표는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의 대기업 공모 지원사업의 지속적인 안내와 컨설팅을 통해 Pioneer상을 수상할 수 있었고, LG Social Fund Festival에 참가한 모든 기업이 협업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사업으로 자연보호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초·심화 교육과 홍보,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공익성과 지속가능성이 높은 고양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육성하는데 크게 견인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과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http://goyangse.or.kr)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31-960-7875) 또는 이메일(webmaster1@gipa.or.kr)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