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B2B 전문엑스포인‘제2회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기업체와 바이어를 위한 프로그램 이외에도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엑스포는 다양한 시민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춘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3가지 주제로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대중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마음과 몸이 예뻐지는 자기계발’을 위해 국내 유명스타 3명이 참여, 3일간 엑스포장 내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각 강연당 400여명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10월 21일(수) 오전 11시에는 집밥의 여왕의 프로에 출연하여 인기 상승중인 이지연 아니운서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대한민국 엄마들의 행복한 워크맘 되기’라는 주제로 주부층을 타겟으로 대중강연 오픈을 알릴 예정이다.

다음날인 10월 22일(목) 오후 2시에는 스포츠 트레이너 숀리의“우리 가족 건강지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일상 생활 속에서 가족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날인 10월 24일(토) 10시 30분에는 충청의 웃음아이콘 개그맨 서경석의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이라는 주제로, 진로진학을 앞둔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생각의 틀을 깨는 방법과 꿈을 실현해 가는 경험담을 전달하는 강연의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이날은 주말을 이용한 학부모와 청소년의 참석이 많아 부모와 자녀들의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비즈니스 전문 엑스포지만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위해 이번 강의를 마련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송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B2B중심(기업간 거래)의 산업엑스포로 기업관과 전문 비즈니스관 등을 갖추어, 국내외 150여개의 기업과 1천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여 수출 상담과 정보를 교류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