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에서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부산 창업생태계 활성과 창업 붐 조성을 위한 ‘명사 특강 스타트업 시리즈’가 10월 8일 오후 7시 송상현광장 선큰광장 내 부산 창업카페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창업과 관련된 명사들을 초청하여 각기 새로운 강연 주제로 매월 1회 부산 창업카페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창업에 대한 ‘도전-노력-기업가 정신’의 3가지 키워드로 에피소드 1~3으로 구성된다.

첫회 ‘에피소드 1’에서는 前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였고, 현재 에이팀벤처스 대표, 타이드 인스티튜트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고산씨를 초빙하여 ‘도전, 달을 향해 쏴라’라는 주제로 (예비)창업가들의 도전 정신 고취에 대한 강연이 개최된다. 강연과 더불어 명사들의 성공 창업 스토리를 연극화하여 공연함으로 참가자들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산 대표는 부산 출신으로 러시아 우주선을 타고 우주인이 되고자 했으나 미완으로 끝났다. 그러나 2013년 3D프린터 관련 벤처기업인 ‘에이팀벤처스(A Team ventures)’를 창립하고, 2011년부터는 창업지원 전문 비영리단체인 ‘타이드 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에피소드 2’는 스타트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수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선배 창업가 3명을 초청해 각자의 경험 및 스타트업에 대한 여러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하고 참가자들과 어울리는 토크 콘서트가 될 것이다.

12월에 개최되는 ‘에피소드 3’은 스타트업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창업가들의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창업으로 성공한 기업가들이 갖춰야 할 자세로 기업의 이윤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스타트업 시리즈’는 부산 창업포털(www.busanstartup.kr)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그밖에 자세한 문의는 부산 창업카페(☎051-803-995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