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괴산군] 괴산군은 근로빈곤층의 수급자 진입을 사전에 예방,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차상위대상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 신청·접수는 오는 10월 1일부터 14일까지이며 해당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가입대상은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의 가구로, 최근 1년중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으며,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 이상인 주거 ․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등이다.

지원내용은 매달 가입자 본인이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본인 적립금의 100%인 10만원을 추가 적립되며, 3년간 적립을 유지하게 되면 약 72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지원된 금액은 주택구입 ․ 임대,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기술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해야 하며, 증빙서류를 만기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관련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괴산군 관계자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유인을 제공하고 목돈 마련의 기쁨을 통해 자립 ․ 자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올해 희망키움통장Ⅱ를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셔서 하루라도 빨리 만기가 도래되어 720만원을 가져가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830-3383) 또는 해당 읍 ·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