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는 현장 중심의 기업지원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기업지원 설명회를 9월 16일 15시 대덕산업단지 내 한온시스템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덕산업단지 내 입주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중심의 실천행정으로 기업들과의 감성 및 소통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대전시 기업지원 담당과장의 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경제산업국장의 직접 현장에서 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입주기업인 ㈜고려광학의 성봉희 대표는“대전시에서 직접 찾아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인들과 소통하려고 하는 모습에 많은 기대감을 느꼈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잘 알지 못하는 내용들을 알 수 있도록 홍보해 준 대전시에 박수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 이중환 경제산업국장은“설명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은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대전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함께 참석한 대전시 박병철 시의회 의원은“기업들의 애로사항은 의회차원에서 입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밝혔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