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에서 전국 최초로 스펙을 초월한 스킨십으로 청년고용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17일, 대전시에 따르면 권선택 대전시장과 김영국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이인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장, 오덕성 세계과학도시연합 사무총장, 이종포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을 비롯한 벤처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청년혁신 스카우트 내손을 JOB아!’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 협약에 앞서 지난 달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청년 일자리 100개를 확보하고, 4개 기관에서는 본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에 최종 합의를 하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

○ 본 프로그램은 대전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세계과학도시연합이 주최하고 벤처협회가 주관하여 2개월간의 스킨십 과정으로 진행하게 된다.

○ 청년혁신 스카우트 내손을 JOB아는 고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이력서가 필요 없고, 스펙을 초월하고, 단지 기업에 대한 적성과 인성, 열정을 가지고 기업과 함께 성장할 인재를 발굴하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다.

○ 이와 함께 그동안 기업에서는 개별적으로 인력을 채용하는 비용부담에서 벗어나 공동으로 훌륭한 인재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기업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주요했다는 입소문으로 이어졌다.

○ 이에 따라 오는 24일 2015대전 세계혁신포럼이 개최되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참가기업과 구직청년들이 1차적으로 토크쇼가 진행이 된다.

○ 구직청년들은 1차 토크쇼를 토대로 10월 12일까지 희망기업에 30초 분량 자기소개용 셀프동영상 촬영 땡기지어플을 활용한 업로드를 하고, 이어서 스마트몹 퀴즈대회와 미션수행에 참가 이달 말경에 최종 100명을 선발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 일정별 자세한 내용은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사무국 채용매니저 (070-8853-7755)나 홈페이지(www.diva.or.kr)를 참조하면 된다.

○ 권 시장은“청년고용을 위해 기관들이 손을 잡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을 아끼지 않은 기관장님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시정의 핵심전략으로 일자리의 종합 컨트롤타워의 기능인 청년인력관리센터를 활성화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 오덕성 WTA사무총장은“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공식포럼인‘세계혁신포럼’의 주제에 걸 맞는 IT 융합형 혁신 채용시스템으로 청년들에게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세계과학도시연합의 47개국 95개 회원도시 네트워크를 활용해 청년 고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종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장은“이번 혁신 스카우트는 민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했으며 관이 적극 지원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깊습니다. 이처럼 대전지역의 중소벤처기업의 인재채용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