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지역 17개 경제 관련 유관기관장이 참여하는 청주시 경제정책협의회가
15일(화) 오전 11시에 청주시청에서 개최됐다.

올해 세 번째 개최된 이 날 회의에는 추석 성수품 등에 대한 물가안정과 경기 활성화라는 정부의 두 가지 정책추진에 동참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조를 부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의 경제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교환 및 토론 등으로 시간이 이루어졌다.

이날 청주시는 추석명절 대비 관계기관 합동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과(경제투자국) 청주사랑 인구 100만 늘리기 동참(행정지원국),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삼겹살거리 이용 홍보(복지교육국), 국제공예비엔날레와 청원생명축제 홍보(문화체육관광국)를 부탁했다.

이어 추석맞이 지역 농축산물 팔아주기(농업정책국), 노후공동주택 추가지원사업 추진(도시주택국), 청주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건설교통본부), 청주 국제 에코콤플렉스 조성사업(환경관리본부), 통합청주시 청사건립(도시개발사업단) 등에 관해 설명했다.

유관기관에서는 ▲충북중소기업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구매 협조 ▲청주상공회의소 강소기업 육성 해외시장 개척지원 ▲한국은행 충북본부는 중소기업 금융지원 원활화 및 최근 충북지역 경제동향 ▲한국산업은행은 안전설비 투자펀드 실시 ▲NH농협 청주시지부는 청주시 농산물 제주 특판행사 실시 ▲청주산업단지 관리공단은 상반기 및 7월 산업단지 생산·수출입 실적동향 등에 관해 소개했다.

또한, ▲오창과학산업단지 관리공단은 2/4분기 가동실적 설명 ▲청주시기업인협의회에서는 4분기 중점사업에 대한 소개 ▲K-water에서는 오송산단 광역상수도 이설사업에 대한 소개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는 수출기업 사후마케팅 지원사업 ▲KT 충북본부 청주지사에서는 농촌지역 광대역 가입자망 구축완료에 대한 설명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기초제조기업 성장자금 집중지원 ▲한국전력공사 서청주지사는 배전설비 확충을 통한 전력공급 기반사업 ▲한국농어촌공사청주지사에서는 미래지 농어촌테마공원조성사업 완공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에서는 유커관광객을 위한 신규노선 취항 등에 대해 설명을 하는 등 기관별로 중점 추진사업과 기관사업 추진에 따른 홍보 및 협조를 요청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승훈 시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시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보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와 경의를 표했다.

이 시장은 “정부에서 추진 중인 코리아 그렌드세일(GRAND SALE)이 우리 지역에서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추석 명절을 기점으로 한 지역의 소비심리가 긍정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