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성남시]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4시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성남시(시장 이재명)와 경기도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성남지역 6개교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관내 대학교 재학생 등 청년층 1,000여 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참여하는 구인업체는 ㈜한샘, kt텔레캅, ㈜세스코, ㈜로쏘고모, CJ푸드 등 40곳 강소기업이다.

당일 면접을 진행해 85명을 채용한다.

성남시내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9세 이하 청년구직자 등 대상자는 박람회 당일 이력서(사진첨부)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오면 원하는 기업과 면접을 볼 수 있다.

온라인취업박람회 사이트(http://snjobfair.career.co.kr )를 통해 참여업체의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구직서류를 미리 접수해도 된다.

취업박람회장에는 취업상담·지원 부스가 설치돼 구직자들에게 면접방법, 태도, 대화법, 이력서 작성방법 등을 도와준다.

일자리와 직업 훈련 정보도 알려주고, 이력서용 사진 무료 촬영, 지문 인적성 검사, 취업 타로 등 이벤트가 열린다.

이날 청년 인턴을 신규 채용하는 강소기업에는 1인당 연간 최대 570만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구직자에게는 정규직 전환 1년 후에 일반직은 180만원, 생산직은 800만원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