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권동)은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대비하여 시설물 점검, 제초정비, 환경미화 등 고객편의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며 추석연휴 탄력적 시설운영을 통하여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공단은 귀향객들의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26일~29일) 동안 노상공영주차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부설주차장을 무료개방하고, 명절준비로 인하여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도매시장 부설주차장에 교통질서 특별 지도반을 편성‧운영하여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단, 시외버스 환승주차장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유료로 운영되며, 견인보관소의 경우 추석연휴기간 동안 상황근무자가 배치‧운영된다.

체육시설의 경우 용정축구공원과 김수녕양궁장을 제외한 나머지 체육시설들은 모두 휴장이며, 현재 공사 중인 청주수영장도 막바지 개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동지원센터 해피콜은 추석 연휴기간에도 평소와 같이 운영되고, 해피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일 전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예외적으로 즉시콜도 병행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타 시․도의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청주시 방문객도 해피콜 상황실(1588-8488)로 사전예약을 하면 해피콜을 이용할 수 있다. 단, 해피콜 이용 시 1,2급 장애인복지카드와 당일 대중교통 승차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장사시설인 목련공원, 매화공원, 장미공원은 성묘객(추모객)에 대한 편의 제공 및 안내강화를 위하여 추석연휴기간 동안 비상근무반을 편성하여 정상운영 된다. 단, 추석 당일인 9월 27일(일)은 화장, 매장, 봉안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환경시설인 푸르미스포츠센터와 종량제봉투판매소는 9월 26일(토)부터 9월 29일(화)까지 휴무로 추석연휴가 끝나는 9월 30일(수)부터 정상 운영된다.

공단 관계자는 “추석을 맞이하여 청주시민 모두가 넉넉한 마음으로 풍성한 추석을 보내시기를 기원하며,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