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가·다가통합센터시범운영기관(센터장 정욱스님)은 지난 11일 대신휴먼시아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생애주기별 부부 및 가족을 위한 상담과 위기가정 상담지원 확대를 위해 상담기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김천시건가·다가통합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상담기관은 마음자람아동청소년상담센터, 에덴진로·학습코칭연구소, 가온심리상담연구소, 마야마음길연구소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부 및 가족, 위기가정상담에 기관연계-협력을 통한 무료상담 지원, 인적·물적 자원교류와 운영에 대한 협력, 상담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김천시건가·다가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은 상담협약기관과 함께 매월 상담사례발표 및 슈퍼비전을 실시하여 상담사업의 체계화와 운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추구하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박정욱(정욱스님) 김천시건가·다가통합센터시범운영기관장은 “전문상담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우리지역의 많은 부부 및 가족상담 개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생애주기에 따라 가족구성원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 및 갈등을 시기적절하게 해소할 수 있게 되어 건강한 가족관계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영숙 가온심리상담연구소장은 “상담사례발표와 슈퍼비전을 통해 다양한 내담자의 특성과 문제 상황을 보게 된다.”며 “앞으로 협약을 통해 상담자로써의 역량강화는 물론 모두에게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일들을 하는 첫걸음이다 는 생각이 든다.”며 참여기관을 대표하여 감사말씀을 전했다.

부부 및 가족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의는 김천시건가·다가통합센터시범운영기관 054-431-774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