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대구시는 교통 혼잡이 발생하는 구간의 교통정보(통행시간, 통행속도 등)를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제공하여 혼잡구간 진입 전 교통량을 분산시켜 정체구간의 교통소통 완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추진한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7월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본 사업은 지난 2009년부터 국토해양부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서 총42억원(국 21, 시 21)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달구벌대로, 신천대로, 앞산순환로 등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정보를 도로안내전광판이나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첨단교통관리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으로 주요 간선도로에 교통정보수집장치 94개소, 영상정보수집장치 11개소, 도로전광판 19개소 등을 설치하였고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웹도 구축하였다.

대구시 이재경 교통국장은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 구축으로 인해 정체구간의 교통 혼잡을 완화시키고, 시민 교통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도시 및 관련 기관과의 교통정보를 연계통합하고, 대구경북지역 교통중심도시로 위상을 다지는 한편, 녹색교통도시 건설에 앞장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발하기 전 인터넷(http://car.daegu.go.kr)이나 스마트폰(http://car.daegu.go.kr/mobile) 등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경로를 선택하시면 지․정체에 따른 통행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