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와 국가과학기술연구망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전시의 과학기술 행사 유치 경쟁력 강화에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 시는 국가과학기술연구망을 활용한 과학기술관련 전시컨벤션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망 구축을 통한 과학관련 컨벤션 개최와 활용을 위해 협력하며 ▲ 대전마케팅공사는 과학기술관련 학술행사 및 시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기관들은 우선, 오는 10월 19일 개최되는‘세계과학정상회의’에서‘국가과학기술연구망(KREONET)’을 행사참가자에게 제공하여 첨단과학기술도시 대전을 홍보하기로 했다.

유선 500회선, 무선(WiFi) 3,500명 동시접속이 가능한 고성능 국가과학기술연구망의 대전컨벤션센터 내 구축으로 세계과학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앞으로 과학기술 행사유치 경쟁력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권선택 시장은“과학기술 정보자원, 슈퍼컴퓨팅 등의 연구자원을 제공하기 위한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인 국가과학기술연구망의 활용으로 대규모 전시·컨벤션 유치와 더불어 축제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며“대전시도 이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