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는(시장 주철현) 11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의 4개 기업과 178억원의 신규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상원엔지니어링 박영금 대표이사, 여수마리나 유스호스텔(주) 김류형 대표이사, ㈜하얀노을 김지현 대표이사, 돌산테라스 관광호스텔(주) 정용현 대표이사 및 기업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상원엔지니어링은 율촌 제1산단 3,800㎡의 부지에 수배전반 및 전기자동제어 장치시스템 설치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해서 여수 마리나 유스호스텔(주)은 돌산읍 평사리 1,942㎡부지에 1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청소년 유스호스텔을 조성하고, ㈜하얀노을은 돌산 우두리 1,550㎡부지에 2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호스텔을, 돌산 테라스 관광호스텔(주)은 돌산 우두리에 691㎡의 부지에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광숙박시설을 조성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된 투자액은 총 178억원이며 100여명을 신규 고용함으로써 일자리창출의 효과를 거두고, 관광숙박시설의 증대로 관광객 수용 여건이 좋아져 관광 성수기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투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지원 및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 기업 대표들에게 투자협약의 성실한 이행과 소속 직원들의 거주지 여수이전, 여수시민 우선채용, 지역물품 및 농산물 우선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