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중인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진)은 지난 25일 복지관 정성가득 경로식당에서 여름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저소득 어르신 및 경로당에 나박김치와 오이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철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원흥도래울마을 입주자연합회와 임가네 한우마을 후원으로 진행된 나눔 행사는 흥도동 주민센터, 흥도동주민자치위원회, 흥도동새마을부녀회, 흥도동통장협의회, 도래울4단지·6단지 부녀회원 등 총 40명이 참석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심상정 국회의원(정의당 당대표)을 비롯해 김혜련·김효금·윤용석 고양시 시의원들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치는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 및 경로당 250여 가구에 전달됐다.

김영진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향상시키고 김치를 지원해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은 향후 선풍기와 쿨매트 나눔 및 모시메리 전달 등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흥종합사회복지관(031-964-9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