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괴산군] 괴산군이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키움통장Ⅱ 3차 신규가입대상자를 8월3일부터 1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

가입대상은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의 가구로, 최근 1년중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으며,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 이상인 주거 ․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등이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빈곤층의 자활 ․ 자립 촉진 등 기초수급자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도입됐다.

지원내용은 매달 가입자 본인이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본인 적립금의 100%인 10만원을 추가 적립되며, 3년간 적립을 유지하게 되면 약 72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지원된 금액은 주택구입 ․ 임대,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기술훈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해야 하며, 증빙서류를 만기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관련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괴산군 관계자는 "일하는 저소득층이 목돈 마련을 통해 자립 ․ 자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3차 모집기간인 8월 3일부터 11일까지는 올해 희망키움통장Ⅱ를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므로, 이러한 유익한 혜택을 하루라도 빨리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830-3383) 또는 해당 읍 ·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