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6월 30일 오후 2시 청주시민회관에서 관동대학교 의대 오한진 교수를 초청하여, “노화를 이기는 팔자 건강법” 이라는 주제로 제24회 청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청주아카데미 강연에서는 ‘자신의 내력과 상황에 맞는 현명한 대처요령, 노화를 이기는 6가지 수칙, 노화 진단방법 등 다양한 건강상식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날 강사로 나서는 오한진 박사는 삼성제일병원 가정의학과장, 관동대학교 의대 가정의학과 교수, 연세대 의료원 가정의학 수료, (재)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 사무총장, KBS비타민 출연 및 감수위원, KBS 생로병사의 비밀, 아침마당, SBS 동안선발대회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경력을 갖고 있다.

청주아카데미의 다음 강좌는 다음달 28일 오후 2시 용혜원 유머자신감연구원 원장(시인)을 초청하여 “성공을 부르는 유머와 열정을 가져라”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관에서 강연을 열 계획이다.

시 평생학습지원담당은 “청주아카데미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교양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