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시 본청, 의회, 원·본부·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17일(금) 오전 10시,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정부3.0 직원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정부3.0 직원특별교육은 정부3.0의 4대 원칙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서비스 정부·유능한 정부·투명한 정부’의 3대 목표를 실현하고자 하는 정부3.0 기본개념의 이해를 돕고,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아 성과 중심의 정부3.0정책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개방과 공공정보의 적극 공개 및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시정을 추진해 나갈 것을 시 직원들에게 알리고자 실시한다.

 강사로는 정부3.0 추진위원회 변화관리워킹그룹 민간전문가로 활동한 한국경영조직연구원 반병길 원장이 초빙되어 정부3.0의 개념 이해와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국민 참여 및 소통, 협업행정 등 정부3.0 전반에 대하여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시 유승경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이하여 정부3.0의 성과를 가속화하는 현 시점에서 시 직원들에게 정부3.0의 기본 개념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선제적 시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기 부여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