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광역시는 메르스(MERS)로 인해 관광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오는 16일(목)에는 해외시장별 인바운드 메이저급 여행사 80개 사를 초청하여, 변경된 인센티브 제도와 대구의 관광정책, 관광명소, 대구핫페스티벌(치맥페스티벌) 연계상품 등 대구 방문을 적극 독려하는 『대구시 관광홍보 설명회』을 개최한다.

17일(금)에는 일본, 구미주, 동남아 메인 여행사를 직접 방문하여 대구 방문을 적극 독려하는 대구관광 세일즈 콜도 실시한다.

또한, 지역관광시장의 활력을 진작시키기 위해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제도”를 변경하여 확대 시행하였다. 변경된 인센티브 제도의 특징은 관내 여행업계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대구방문 조건을 완화하고, 숙박비, 전세기, 버스비, 체험비 지원범위 확대와 관내 식당을 추가하는 내용 등이다.

메르스 위기의 조기 극복과 ‘건강한 대구 관광’ 이미지를 구축하여 대구방문 붐 조성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하여 7월부터 대구관광 마케팅을 집중 실시할 방침이다.

먼저 7월에는 한국 각 지자체에서 연수 중인 외국 공무원(K2H*) 40여 명을 초청, 대구치맥축제와 연계한 대구 핫 투어를 실시하여 대구 관광을 적극 PR하며, 주한 외교사절단을 대상으로 한 “대구관광 홍보 투어”를 실시하여 W-times(매거진, 웹사이트)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세계에 대구 매력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전통시장 유랑단”을 운영하여 서문시장 등 주요 전통시장을 순회하는 등 대구 관광지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Korea Heart to Heart 프로그램 : 외국 공무원 초청 한국 지방행정 연수 프로그램으로 대구 등 전국 42개 지자체에서 11개국 57명이 연수중에 있음

또한, 8월에는 중화권 관광객의 대구관광 불안감 해소 및 대구 방문을 유도하기 위하여 중화권 인바운드 여행사, 중국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을 초청한 ‘대구 방문 주간 행사(둘째 주)’를 개최하며, 최근 관광시장의 큰 손으로 부각되고 있는 무슬림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대구거주 무슬림국가 외국인 초청 투어와 함께 동남아 무슬림 전문 현지여행사 여행기획자 초청 팸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는 중화권 관광객을 타깃으로 경북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6년 대구경북 방문의 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경북도와 적극 협력하여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중국 CETV 광고, 중국 최대 항공사인 남방항공 기내지 기획홍보, 한류스타를 활용한 여행기 제작, 중국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등 방문의 해 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메르스 이후 중국관광 수요 조기 정상화를 위하여 중앙 정부에서 파견하는 대규모 사절단 등 관광시장 개척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대구시 안국중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메르스라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관광업계가 메르스 이전 수준으로 살아나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이 기간 중 대구관광 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문가와 여행업계의 의견수렴과 자문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 외국인 유치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