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김은옥)는 7월 16일(목) 호텔인터불고 본관 2층 컨벤션홀에서 “2015 대구·경북 여성경제인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장 50여 명과 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회원 및 지역 여성경제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오전 11시부터 여성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여성기업제품 구매상담회, 강연회, 개회식, 모범여성기업인 포상 등의 행사로 이뤄진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대구도시철도공사, 보훈병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기업제품 구매상담회를 개최하여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와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메르스 여파 등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시민행복을 위한 여성경제인 실천선포문’을 낭독하여 온누리상품권 이용 확대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역의 청년실업자나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 행사에서는 모범적인 기업경영으로 여성의 권익보호 및 여성경영인으로서 크게 공헌한 여성기업인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한다.

- 모범여성기업인 부문별 표창자(13명) △대구광역시장 표창 = ㈜강경숙칠판 강경숙 대표이사, ㈜젠텍스 이종선 대표이사 △경상북도지사 표창 = 일월전자 지순복 대표, ㈜정우비앤에스 최금순 대표이사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 ㈜에스엠컴즈 김미화 대표이사, ㈜한성브라보 이혜용 대표이사, △대구지방국세청장 = ㈜세원이앤아이 이재숙 대표이사, 합성락크 박희순 대표 △대구지방조달청장 = ㈜비제이종합건설 최병옥 대표이사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 김종희플로라 김종희 대표, ㈜신풍쇼핑백 김영희 대표이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 ㈜우리마당 수상골프장 조선희 대표이사, ㈜어번라이팅 박진향 대표이사
 
더불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대구 교육청에 500만 원의 장학금도 전달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는 2006년 장학회를 설립하여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고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나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학업을 수행하기 곤란한 학생들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여성경제인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여성경제인 여러분들도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 능력 있는 청년들에게 일할 기회를 많이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여성경제인의 공동이익 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위해 1999년에 창립되었으며, 협회 소속 16개 지회 중 여성경제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단체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