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명숙)에서 지난 3월부터 운영중인 온라인 무료강좌 스마트러닝센터와 학력 차별을 해소하고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검정고시 학습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흥원의 관계자에 따르면 “매월 조사되는 이용자와 만족도 조사에서 스마트 러닝센터와 사이버검정고시 학습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스마트러닝센터는 매월 2,000명 이상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고, 오프라인 교육을 꺼려하는 저학력 비문해자의 사이버교육도 매월 500명 이상이 늘어나는 등 크게 확대되어 가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충남도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통합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수강을 희망하는 모든 도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검정고시학습센터는 중‧고‧대입 3개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회원가입 후 충청남도민 인증절차 후 모든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러닝센터 또한 언제어디서나 손쉽게 자기계발을 이룰 수 있어 평생학습기관과 원거리 지역주민의 학습욕구 충족 및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전문자격증 공인중개사, 기초 외국어 및 외국어 시험대비 강좌, 인문소양, 취미교실, 건강‧문화생활 등 250여개의 다양한 무료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 교육수준 향상과 개인의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희망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김명숙 원장은 “올해 처음 구축되어 기본적 강좌를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더욱 도민이 원하는 수준 높고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여 도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울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 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6년에 스마트러닝센터 무료강좌를 500여개로 확대하고 상시교육 인정 체제를 구축해 더 많은 도민 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