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명숙)은 2015년 7월 14일(화) 15:00 덕산온천관광호텔에서 15개 시․군 팀장 및 담당자 대상 제2차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실무협의회에서는 시․군 평생교육 성과관리 체계 구축 및 충청남도 평생교육 백서발간, 충청남도와 논산시가 공동개최하는 평생학습 온통(溫通)박람회 시․군 참여, 충남 문해교육교원 연수과정 운영 협의, 교육지원청과의 연계협력 방안”등 총 12건의 안건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버 검정고시학습센터 및 스마트 러닝센터 운영에 따라 기존 시․군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평생교육 e-learning 및 사이버 검정고시 홈페이지의 통폐합 논의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라 더 많은 도민들의 참여와 함께 예산절감이라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김명숙 원장은“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道와 시․군 평생교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고, 교육지원청과의 연계협력 방안 마련을 통해 평생교육의 성과는 높이고 예산은 절감할 수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평생학습 온통(溫通) 박람회는 1년 간 평생교육 추진 성과를 볼 수 있는 축제로, 올해 처음 평생학습도시 선정이 된 논산시의 강경발효젓갈축제와 연계하여 공동으로 개최는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