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 태고종 전국교임전법사회(회장 도정법사) 2/4분기 정기총회 워크숍이 6월 17일 2시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금산군 추부면에 있는 이안하우스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활발하게 포교활동을 하고 있는 교임전법사 중 각 지역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총무부장 능해스님, 홍보부장 혜철스님 (불교공뉴스 대표), 한국불교신문 편집국장 원오스님이 함께 동참했다.

회장 도정법사는 환영사에서 “오늘 총회는 워크숍으로 종단발전을 위해 교임전법사들의 단합대회”라며 “연수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지도자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노력을 해서 각 사찰의 포교방법 그리고 법회의식 불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지도자로서 여러 가지 교육을 통해 우리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주문하면서 “단합대회를 통하여 마음의 문을 열고 새로운 전법의 길을 갈수 있는 제도적인 체계방법을 구상하고, 앞으로 교임 전법사는 스스로 참된 모습을 지구상에 널리 알려 부처님의 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지도자가 되어 줄 것을 기원한다.”고 말 했다.

또 “전국적으로 교임 전법사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교구별 또는 기수별로 회장을 선출하고, 새로운 중앙제도를 구성하는 등 법제도와 조직을 체계화하여 나가겠다.”고 밝히고 “교임 전법사는 봉사활동과 장학사업, 복지사업을 전개해서 포교에 전념해야 하며 우리들의 활동사항들을 널리 홍보해 나가자.”고 말 했다.

태고종 총무부장 능해 스님은 인공 총무원장스님의 각별한 관심을 전하고 태고종만의 독특한 제도인 교임전법사회의 활성화를 위해 회장 도정법사를 중심으로 단합하고 중앙종회의 참여에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불교신문 편집국장 원오스님도 “교임전법사의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 종단과의 관계 설정, 교임전법사의 발전 방향에 대해 회장님이 정확하게 알고 계시다.”며 “교임전법사제도가 다른 종단에는 없는 태고종만의 유일한 제도인데 이 좋은 제도를 어떻게 활용해서 훌륭한 교임전법사단체를 만들어 갈 것인지 여러분들에게 주어진 숙제로써 열심히 하셔서 멋있는 교임전법사를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 했다.

이어 홍보부장 혜철스님의 ‘사찰운영 포교방법’과 ‘불교의식’으로 염불 봉독하는 방법, 목탁 요령 등 사물 사용법에 대해 특강이 있었다.

혜철스님은 전통종단 태고종의 뿌리를 깊이있게 공부하고 정진하는 수행자가 되어 태고종도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교육이 되도록 하심하고 묵언하는 자세로 이틀간 교육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저녁 공양 후 박정아 법사(경희대학교 외래교수/오행한약국)의 ‘건강관리와 생활요법’에 대한 특강이 있었고 각자 자기소개를 하는 시간을 끝으로 첫째 날의 일정을 마쳤다.

다음날인 18일엔 종단발전과 교임전법사 발전계획에 대한 워크숍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결의내용 발표와 다짐을 끝으로 폐회할 예정이다.

한국불교 태고종 전국교임전법사회(회장 도정법사)는 차기 회장으로 관정법사(경기도 청평사 주지)를 선출했다.

태고종 전국교임전법사회는 2/4분기 정기총회 워크숍 마지막 날인 18일 현 회장 도정법사가 중앙종회의원으로 임명됨에 따라 신임회장 선출 투표가 있었다.

이날 투표에는 경남 명성법사와 경기도 관정법사가 회원 추천을 받아 출마를 했으며 총원 22명의 비밀 투표결과 명성법사가 9표를 얻고 관정법사가 11표를 얻어 당선되었다.

관정법사는 전법사 1기로 경기도 가평 청평사 주지이며 광명시에서 태양 실버타운을 운영하고 있고 전법교임전법사회 부회장을 맡고 있었다.

신임 회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무거운 짐을 지워 주셨는데 회원여러분이 각자 회장이란 마음으로 밀어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꾼이 되겠다.”고 말 했다.

이어 공석인 신임부회장에 여수 법등법사와 부산 도현법사를 만장일치로 뽑았다. 또 회칙에 있는 대로 부회장을 15명까지 늘려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한편 신임회장은 9월말에 취임하게 된다.

또, 조직과 운영, 자금조달 등을 재정비하고 종단과 관계정립과 교임전법사회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각자 심도 있는 의견개진과 토론이 있었다.

◈.불교공뉴스 ☞ 1.불교공뉴스신문 2.다음 실시간 뉴스검색 제휴 및 블로그 3.네이버 불로그 (단체 및 개인) 4.조선일보 블로그 5.동아일보 블로그 (단체 및 개인) 6.연합뉴스 블로그 7.야후 블로그 8. 연합뉴스 보도자료 서비스 9.뉴시스 보도자료 서비스 등를 통해 뉴스전달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 혜철스님 메일 ksson108@hanmail.net 홈페이지 http://www.dss.or.kr [대전.충남.충북] 옥천대성사 카페http://cafe.daum.net/dasungsa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