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제천시는 미래성장 동력사업이 될『자동차(수송기계)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 등의 국내외 홍보를 위하여 2015 국제 수송기계 부품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여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렸으며 해외 250개사, 국내 160개사 내외 규모의 국제적 전시회로 상담회, 구매정책설명회 등을 동시 개최되어 자동차부품을 비롯한 수송기계부품의 OEM 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B2B전시회로 잘 알려져 있다.

제천시는 충청북도 제2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자동차(수송기계)부품산업 클러스터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 관내 자동차부품관련 우수기업인 ㈜일진글로벌, ㈜엔켐, ㈜에코번인터내셔널, ㈜첼린지모터스, ㈜테크놀러지 선진 등 5개사와 참가해 각 사의 제품과 홍보 브로슈어 등을 소개하여 행사 참가기업 및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와 기업제품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참가기업들은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경쟁력 있는 신제품과 개선된 생산제품의 전시 홍보와 해외 바이어들과의 1:1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전시회에 참가한 우수한 자동차부품기업의 부스를 직접 찾아가 기술개발지원, 마케팅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과 제천시만이 갖고 있는 산업단지 분양조건과 최적의 교통·물류요충지로서의 장점 등을 중점 홍보하여 기업유치 및 글로벌 시장진출 발판을 마련하여 향후 기업성장에 적지 않은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 전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