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에서는 2009년부터 복수동 초록2단지 경로당(회장:심재풍)을‘정보화 교육 특화 경로당’으로 지정하여 작년 상반기에 이어 올해 5월 중순부터‘olleh KT-IT 서포터즈’와 결연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2009년부터 심재풍 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어르신 9명이 매 교육시간마다 참여하여 마우스 및 키보드 사용, 폴더 만들기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인터넷 활용방법 등을 배우고 있다.

‘olleh kt-it 서포터즈’는 2007년도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여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IT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선도하는 무료봉사단체이다. 최근에는 직장 내 SNS교육, 다문화가정 위한 자격증 교육 등 그 활동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olleh kt-it 서포터즈 대전팀’ 석승만 강사는“계속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의 컴퓨터활용능력이 조금씩 늘고 고마워 하시는 어르신을 볼 때마다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정보화 교육에 대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경로당 심재풍 회장도“수업이 조금 어렵지만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마음가짐과 도전정신으로 열심히 배울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