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국토해양부와 함께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차질없는 지방이전을 위하여 정부, 지자체, 교육청, 이전기관․노조, 사업시행자가 참여하는 노․사․정 간담회를 ‘11. 6. 10일(금) 14:00 진천 덕산면사무소에서 개최한다.

이번 노․사․정 간담회에서 정부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및 혁신도시건설의 전체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대한 정부지원방안에 대하여 그 간의 진행상황을 설명 및 이해 당사자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는 지자체 이전지원계획과 관련하여 이전지원협의회를 간담회와 동시에 개최하여 이전지원계획에 대하여 이행방안 및 수정󰋯보완 사항을 집중 논의하고, 이어서 투자유치 간담회를 개최하여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및 혁신도시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 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교육여건 조성이 혁신도시의 성공적 건설의 핵심과제임에 따라 충청북도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하여지역현실에 맞는 교육여건 조성 계획을 설명하고 이해 당사자들과의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진천․음성혁신도시 관계기관 노․사․정 간담회는 공공기관지방이전 및 혁신도시건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관련기관 간의 상생협력 구축과 의사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이해당사자의 의견수렴 및 갈등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