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다함께 어울려 우리가 되는 다우리 다문화교육 기반 『행복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지원을 위한 충남다문화교육센터 홈페이지(http://cne.go.kr/dauri/main.do)를 20일 개통했다.

충남다문화교육센터는 학교현장의 다문화교육을 효율성 있게 지원하고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방문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충남다문화교육센터 홈페이지는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과 어울림교육이 가능하도록 메뉴를 구성하였다.

첫째 다문화 예비학교, 중점학교, 연구학교, 이중언어학교, 다문화 유치원 등 다문화 정책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활동 자료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상담지원마당에서는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 일반학생 및 학부모, 교원 등 다문화와 관련된 각종 애로사항을 털어놓으면 상담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셋째 대학생 멘토링, 다문화교육지원단, 진로직업 지원 등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지원체제 구축에 대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히 충남다문화교육센터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교육 지원, 모국어교육 지원 등 언어교육 지원과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다문화가정 학생이 자존감 및 정체성을 제고하고 한국문화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충남다문화교육센터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일반 학생이 서로 어울리도록 인식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편견과 차별이 없는 평등한 인권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이 미래사회의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