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사립학교 행정실장 73명으로 대상으로 『2015년도 사립학교 행정실장 행정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4년도 감사결과 계약부분에 취약점이 드러나고 있어, 행정실장에게 당부할 사항과, 감사사례, 계약 업무처리, 그리고 사립학교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연수를 통해, 건전한 사학 육성을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 3개 부서(평생교육행정과, 재무과, 감사관)가 협력해 사학에 맞는 맞춤연수를 실시해 행정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평생교육행정과에서는 2015년 법인 및 학교회계 예산 공통 개선사항, 학교법인 재산관리, 학교법인 정관 관리, 사무직원 인사관리에 대해, 재무과에서는 계약업무 및 회계 집행관리에 대해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했고, 감사관에서는 그동안 감사에서 공통으로 지적된 사례와 앞으로의 감사방향에 대해 안내했다.

충남교육청 이성우 교육행정국장은 “사학의 건전한 발전과 건학이념의 달성을 위하여 자주성이 보장되어야 하지만, 국가의 교육정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도 공공성의 확보와 운영의 민주성ㆍ투명성이 요구되고 있어 행정실장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일선 학교현장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좀 더 발전적인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