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부산시 경제부시장 김규옥․부상상의 회장 조성제)는 지난 달 29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는 지역별 기업의 인력수요 기반, 산업계 주도의 새로운 인력양성체계(공동수요조사 → 공동훈련 → 채용) 구축의 일환으로 전국 시․도의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매년 실시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핵심 사업이다.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번 수요조사에서 부산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를 통해 전략산업 및 주력산업의 신규 채용 수요 및 재직자 역량을 심층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산지역의 직업능력개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심사위원회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정기 수요조사와 함께 상시 수요조사를 통해 산업계의 인력수요에 부합할 수 있는 훈련과정들을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고용노동부는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수요조사 수행방법과 결과 도출의 우수성을 인정해 매뉴얼화하기로 하고, 전국 위원회의 수요조사 지침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올해에도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를 더욱 심층적으로 수행해 부산지역 산업체들이 요구하는 인력을 적시에 양성하여 부산 기업의 경쟁력과 고용확대를 위해 더욱 힘써나갈 방침이다.

한편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5월 14일 해운대 노보텔 앰배서더호텔에서 유관기관 단체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 훈련수급 분석 및 직업능력개발사업 종합계획 세미나’를 개최해 관계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