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장대중학교(교장 정해황)는 24일(금) 오후 5시 정찬필 KBS PD를 현장자율연수 강사로 초빙, ‘거꾸로 교실’에 대한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이 번 강연회는 2015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를 위한 현장 자율직무연수(대전교육연수원)의 일환으로 ‘거꾸로 교실 수업모형 구안 및 적용’이라는 15시간의 현장자율직무연수 중 첫 번째 과정으로, 정찬필 PD는 “21C 교육혁명 왜 ‘거꾸로 교실’인가?”라는 주제로 3시간을 강연하게 된다.

정찬필 PD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KBS 파노라마(거꾸로 교실! 21세기 교육혁명-미래교실을 찾아서) 등 수 편의 ‘거꾸로 교실’에 대한 방송 제작에 참여했으며 거꾸로 교실을 한국에 소개한 ‘거꾸로 교실’의 선구자이다.

그는 각종 강연회와 연수에서 강의로 바쁘지만, 특별히 대전교육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흔쾌히 이번 강연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번 강연회에는 250여명의 교사가 강연을 듣기를 신청했으나 선착순 160 명만이 강연회에 참석하는 행운을 갖게 되었다.

또한, 대전장대중학교는 창의․인성교육 중심 교과교육연구회(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공모에 ‘대전 거꾸로 교실 수업연구회(회장 김은실)’가 선정되어 ‘거꾸로 교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장대중학교에서는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거꾸로 교실’에 대한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5월 중으로 4회(12시간) 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장대중학교 정해황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거꾸로 교실’에 대한 일선 교사들의 관심이 확인되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연구를 통하여 수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