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만성)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20시간) 관내 초,중학교에 근무하는 신규행정실장 40명을 대상으로 행정실장역량강화과정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과정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지식 습득 및 학교회계 감사 지적 사례를 바르게 이해하여 회계 사고 방지에 연수의 목적이 있다.

소양과목으로「성공하는 직장인의 자기계발법」,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요가교실」을 편성하여 학교의 중간관리자로서 끊임없는 자기계발의 동기부여 및 요가를 통한 힐링 시간을 편성했다.

직무과목으로는 「청렴 및 학교감사의 실제」, 「노무관리의 이해」,「고운 향기 꽃 향기 식물원 관람」,「학교시설물 관리의 이해」,「마음을 경영하는 소통과 화합 리더십」 등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행정실장 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다양하게 편성하여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교육연수원 김만성 원장은 “조직이 성장하느냐 정체하느냐 그 최대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중간관리자라고 생각합니다 중간관리자의 전문성과 소통능력이 부족하다면 그 조직은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실장으로서의 기본 소양 및 리더의 자질을 함양하여 대전교육 역량 강화에 모두가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