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 공식 블로그 <으뜸이네 집>이 운영 한 달 여 만에 방문자 수 8천 7백여 명을 넘기며 순항 중이다.

오픈 당시 하루 최고 400여 명이 방문했던 청주시 블로그는 지금까지도 하루 평균 100명에서 200여 명의 방문자 수를 유지하며 안정적이고 활발한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청주시 블로그는 시정 소식이나 정책을 전달하는 ‘청주 ON’, 청주 내 관광명소와 문화재, 역사를 소개하는 ‘일등 관광’, 시사․상식 등 일상적 관심사를 모아놓은 ‘으뜸이네 일상’,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으뜸 맛집’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주제에 맞는 다양한 소식과 사진들이 게재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청주시는 블로그 운영에 활력을 더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정 홍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5월 중 블로그 기자단을, 6월 중으로는 대학생 SNS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20~25명을 선발하는데, 최종 선발된 사람들은 6월 중순부터 내년 12월 31일까지 청주시 관련 시정 및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개인 SNS를 중심으로 시정과 각종 소식을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

청주시는 블로그 기자단과 대학생 SNS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시정홍보가 더욱 활발해지고, 블로그가 시민들과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상태 공보관은 "그간 역사 문화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청주의 이면과 참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지속해서 전달할 예정“이라며 ”타 지역사람들은 물론, 청주 시민들도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도록 민간 홍보 사절의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