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대전광역시와 기획재정부, 지식경제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가R&D기관 채용정보박람회(대덕특구 공공기관 및 우수기업)’를 6.1일(수)~2일(목)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

동 박람회는 국가R&D기관들의 2011년도 채용계획을 제공하여 석․박사 및 구직자 등에게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기재부 주최로 서울 SETEC에서 열린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국가R&D기관 및 유망기업이 다수 소재한 대덕특구에서 이공계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채용정보박람회에는 항공우주연구원 및 전자통신연구원 등 30개 공공기관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골프존 등 20여개 우수기업 등이 참여하여 일대일 상담(기관별 부스), 주요 기관 채용설명회, 모의면접(참가자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국가R&D기관의 채용절차와 규모, 기관 특성 등을 설명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 박람회는 온라인 홈페이지(www.public-jobexpo.com) 운영을 통해 사전등록 방법, 참가기관 안내, 부대행사, 이벤트 등 상세한 정보를 게시하고 있으며, 원거리 방문자들을 위해 행사기간중 주요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에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채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특구내 유망 벤처기업에게는 인적자원 확보 및 기업정보 제공의 기회로 활용될 것이다.

이번 국가R&D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개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R&D인력이 특구내 기관 및 기업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 추가문의 :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경영지원팀(042-865-896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