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한 공약실천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6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실천계획서(메뉴얼) 평가결과에 따르면 남 지사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함께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 으로 1) 종합구성, (2) 개별구성, (3) 주민소통 분야, (4) 웹소통 분야, (5)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를 진행하고, 5대 분야의 합산 총점이 90점을 넘는 지자체를 SA로 결정하는 등 SA부터 D등급까지 모두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경기도는 이번 민선 6기 공약실천계획서에 ‘일자리 넘치는 안전하고 따뜻한 경기도’를 비전으로 제시했으며, 지난해 하반기 주민배심원단 운영을 통해 도출한 ▲도민 행복, ▲교통, ▲통일, ▲안전과 생명존중, ▲복지공동체, ▲일자리 등 6대 분야 109개 공약을 담았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남 지사에 대해 연정 실천을 위해 선거과정에서 제시됐던 상대 후보 공약의 일부를 실천계획서에 수용해 정책화한 부분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민선 6기 공약이행을 위한 기본 틀이 잘 마련됐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본다.”라며 “도민과의 약속 이행을 통해 일자리 넘치는 안전하고 따뜻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