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괴산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 손혜철
  • 승인 2015.03.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괴산군] 괴산군은 오는 16일 제397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훈련’을 실시한다.이번 민방공훈련은 주요시설의 미사일공습을 가정한 실시간 길 터주기 훈련으로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괴산은 괴산소방서 시외버스터미널 대사삼거리 등 괴산읍 일원에서 민방위의 날 훈련이 펼쳐진다.

훈련은 적기·미사일로 주요 시설이 공습을 당하는 상황을 가정한 실제 대피를 위한 것으로 대피 장소에서는 안보교육 및 심폐소생술 등의 생활교육도 실시된다.

주민들은 실제상황을 가정해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공공기관, 기업체,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 전 군민이 건물 밖으로 대피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차량통제를 하지 않으면서 긴급차량 4~6분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실시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 중점적으로 실시되며 훈련경보는 KBS 등 11개 방송사를 통해 발령되며 괴산군의 경우 괴산읍 군민회관, 청안면사무소 등 5개소 민방위 경보시설에서 훈련경보가 발령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훈련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주민대피를 통제하게 된다.”며“특히 원활한 훈련을 위해 운행 중인 차량은 자율적으로 갓길로 차를 정차해 주시고, 주민들은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대피로를 통해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 라디오를 정취하며 훈련 상황에 참여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