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BBS 불교방송(사장 이채원)은 지난 25년간 불교방송 라디오를 통해 방송포교에 애쓴 공로에 대하여 현대불교신문 최정희 편집이사에게 지난 25일 감사패를 증정했다.

최정희 현대불교신문 편집이사는 1990년 BBS 불교방송 개국 당시 “자비의 전화” 프로그램 진행을 시작으로 “피안을 향하여”, “지금은 불교시대”를 거쳐 현재의 프로그램 “BBS초대석”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불교적 소양과 지식을 바탕으로 25년간 불교방송의 여러 대담 프로그램을 원만하게 진행하여 방송 포교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에 불교방송은 시청자에게 바른 불교의 모습을 한결 같이 전달하며 감동을 준 최정희 이사의 공로를 기려 2015년 봄철 개편으로 프로그램을 회향하면서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최정희 현대불교신문사 편집이사는 1975년 불교신문 공채 기자로 불교 언론에 몸담은 이후 불교신문 취재부장, 편집부국장, 현대불교신문 창간 편집국장을 역임하는 등 40년 가까이 불교 언론 발전에 기여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제 20회 불교언론문화상 ‘불교언론인상’을 받기도 하였다.

불교방송은 지금까지 혜거스님, 정목스님, 방송인 김병조씨, 연기자 김혜옥씨 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등 방송포교에 앞장선 이들의 뜻을 기려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