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은 찾아가는 생활 속 창의·인성교육 일환으로 5일 <꿈 찾GO, 길 찾GO – 생활 속 창의·인성 콘서트>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고봉중·고등학교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경기창조학교의 창조멘토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 날은 세계적인 사운드 디자이너 김벌래 멘토가 ‘신나게 생각하면서 열심히 실패하자’는 주제로 열정적인 삶의 자세에 대해 약 1시간가량 오픈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꿈 찾GO, 길 찾GO - 생활 속 창의·인성 콘서트>는 과거 어두운 경험으로 자존감이 낮아진 청소년들에게 명사의 강연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더불어, 외부에서 교육받기 어려운 대상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통해 특수 환경의 소외계층에게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측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 1월 21일에 음악평론가 임진모 멘터와 함께 ‘대중음악과 청년정신’이라는 주제로, ‘B급에서 A급으로 성공한 싸이, 가난을 극복한 비틀즈’ 사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청소년들에게 바른 교육을 안내하는 것은 우리의 책무.”라며, “이번 행사가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내재되어 있는 꿈과 희망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봉중·고등학교는 법원 소년부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소년들을 대상으로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 인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