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지역정치권과의 협력관계를 공공히 했다.
시는 재정건전화의 원년을 맞아 1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와 현안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해 지역국회의원 보좌진을 초청 시정간담회를 갖고 각종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전정배·박병일·송기영·장규철 보좌관과 비서관 등 여야를 총망라한 핵심 보좌진 16명이 참석했으며, 시에서는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기획조정실장, 재정기획관, 각 실·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편, 시가 연초부터 시정간담회를 마련한 것은 정치권에서 예산과 정책의 핵심실무를 다루는 보좌진을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에 국비사업이 빠짐없이 반영되도록 미리 준비하고, 풀리지 않는 각종 현안과제를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얻겠다는 복안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6년도 국고보조금 확보방안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절차 개선 ▲인천경제자유구역 일부 해제지역 수도권 권역범위 조정 ▲분뇨처리시설 확충 ▲영흥도와 덕적도간 전력계통 연계 ▲인천항 한․중 항로개방 ▲인천공항내 전문항공정비특화단지 조성 등 38개의 현안과제에 대해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보좌진 초청 간담회에 이어 27일에도 지역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연쇄적으로 가질 예정”이라며, “국비 확보와 현안해결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당정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