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월 21일 동계 방학기간 동안 시청을 비롯해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200명과 유정복 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번 아르바이트에 참가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시정의 이해를 돕고,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시에서는 방학기간 중 대학 등록금, 자기 계발 등에 필요한 재정 마련 및 공공기관 행정체험을 목적으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공개 접수 시 모두 4,143명의 접수자가 몰려 2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대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주목을 받았다.

전산 추첨으로 선정된 대학생 200명은 현재 행정기관, 소방서, 사회 복지시설 등에 배치되어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참여 대학생들은 “새학기 등록금과 자기 계발을 위한 활동비 등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날 유정복 시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시에서 대학생을 비롯한 예비 취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정복 시장은 “대학생은 우리 미래의 희망이자 경쟁력인 만큼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청년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며, “인천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과 애향심을 갖고 성장하는 인천인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지역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이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마지막까지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