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시]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우)는 이달 13일까지 7일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주․야간 11회에 걸쳐 논산시 농업인 약 3천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5일 첫교육으로 실시된 영농리더(이통장)반 교육은 강경원 부시장의 새해인사를 시작으로 창의융합연구소 황선만 대표가 ‘긍정마인드와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과정은 ▲ 영농리더(이통장)반 ▲ 벼농사반 ▲ 딸기반 ▲ 수경딸기반 ▲ 상추반 ▲ 고추반 ▲ 깻잎반 ▲ 농촌여성반 ▲ 감반 ▲ 복숭아반으로 각 분야별로 입맛에 맞는 집중교육으로 농업인들을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새해실용교육은 새 기술을 배워 1년농사를 계획하고 설계하는 중요한 교육으로 자체강사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농업의 역할과 마인드 제고에 의한 3농혁신 실현, 우리쌀 품질향상,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 농산품 및 가공품 유통관리,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기술 전수로 이뤄진다.

교육을 주관하는 담당자는 “농업․농촌․농업인이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는 물론 금번 교육이 원하는 만큼 성과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며 “부족한 부분은 상설교육에 지속적으로 적극 반영하여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nonsan.go.kr) 또는 사회개발과 인력육성부서(☏746-83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