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한국불교 태고종 충북교구(종무원장 원해스님)는 12월 16일 충북교구종무원에서 실시한 15대 종무원장 선거에서 도안스님(청주 무심정사 주지/종무원 총무국장)을 선출했다.

이날 충북교구 종무원은 15대 종무원장 선출을 위한 교구 종무회의를 소집하여 종회의원 2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종회의장 도원 스님의 개회 선언으로 선거에 임했다.

종무원장에 입후보한 스님은 1번 원명스님(제천 원각사 주지)과 2번 도안 스님으로 종회의원 앞에서 차례로 소견발표를 했다.

이어 도원 스님을 선두로 21명이 투표에 임해 도안스님 17표, 원명스님 3표, 무효 1표로 도안스님이 제15회 충북교구 종무원장에 선출되었다.

도안 스님은 공약으로 “1. 예산을 절약하여 말사에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겠다. 2. 종도화합을 위하여 위계질서를 확립하고 매월 재무보고를 하겠다. 3. 교육비 증액과 합창단 예산편성을 하여 신도 교육에 힘쓰겠다. 4. 승가의 위상을 찾기 위해 업무풍토 쇄신을 하겠다.”를 내 걸고 당선이 됐다.

도안스님은 당선 소감에서 “살면서 항상 중상이 못되고 평범한 중하에서 살았듯이 충북교구 종도들과 똑 같은 위치에서 종교화합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현재 소임을 맡고 있는 집행부는 모두 사임하기로 약속을 해준 덕분에 새롭게 개척해 나갈 여지가 많아져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차기 부원장은 미원 약사암 주지 덕혜 스님을 도안스님이 추천하여 만장일치로 인준하여 임명되었다.

도안 스님 약력

 

성명 : 김치옥
법명 : 도안
법호 : 덕화

경력 :
    1. 1993년 충북교구 서무과장, 교무국장, 종회의원, 총무국장, 청주청원불교연합회 사무총장 
    2. 2011년 ~ 현재 총무국장
    3. 2000년 ~ 현재 청주상당서 경승
    4. 1992년 ~ 현재 청주여자교도소 교정위원
    5. 1992년 ~ 현재 무심정사 창건주지
    6. 중앙총무원 종책위원, 종회의원(역임)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