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2012년 센터장(진원스님)의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이어서 2014년 아동‧여성폭력방지 유공자 포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혼재된 피해여성 전화번호를 1366으로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전국최초 ONE-STOP 대응시스템 을 구축하고, 가정폭력 ‧ 성폭력 ‧ 성매매 ‧ 결혼이민여성 등 폭력 피해여성 및 동반자녀 긴급 구조 ․ 상담 ․ 보호사업 추진을 통해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또한, 가정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등 각종폭력의 예방과 캠페인 등에 관하여 여러방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직원들도 경북지방경찰청장표창장 등 전국최우수 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위기에 처한 폭력피해여성들을 위하여 경상북도 내 경찰, 행정기관, 전문상담기관과의 솔루션을 통하여 피해여성들에게 통합적이고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폭력 피해여성들을 위하여 발빠르고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편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가정폭력ㆍ성폭력ㆍ성매매 피해여성을 위하여 1년 365일 24시간 상담 및 긴급보호를 실시하며, 경찰, 의료기관, 법률기관, 사회복지기관, 전문상담기관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북센터에는 베트남어, 중국어 통역원이 배치되어 있어서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홈페이지(www.kbwomen1366.org)에서도 사이버 상담이 가능하도록 상담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