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케팅 축제인 ‘제6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지역 활성화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도에 따르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e-마케팅 페어는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G마켓과 옥션 웹사이트 내 지방자치단체 관광분야 및 농·특산물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124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 충남도는 최다 득표와 온라인 고객 만족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도는 도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주·아산·당진시, 부여·서천·홍성군 등 도내 6개 시·군 및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두근두근 캠페인 느낌여행, 충남’ 온라인 프로모션을 지난 10월까지 진행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충남의 볼거리와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입증된 사례”라면서 “앞으로는 온라인 홍보를 전 시·군으로 확대 실시해 관광 상품을 널리 알리는데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6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은 12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며, 도는 이번 수상에 따른 시상금 300만 원 전액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