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서대전초등학교(교장 김춘배)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주최 『2014 방과후학교 Top-School 경진대회』초등돌봄영역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대전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4 방과후학교 Top-School 경진대회』를 실시, 초등돌봄, 특기·적성, 교과 프로그램, 방과후학교 일반의 총 네 가지 영역에서 우수한 학교를 선정한 결과 서대전 초등학교는 초등돌봄영역에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학교와 돌봄교실 운영 담당 교사에게 각각 교육감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서대전초등학교는 2011학년도부터 돌봄교실을 운영하며 학부모가 믿고 학생을 맡길 수 있는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2014학년도에는 늘어난 돌봄 수요를 고려하여 오후돌봄 3개 반, 저녁돌봄 1개 반으로 운영하고 오후돌봄 2개 반은 교사가 직접 겸임지도하였다.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새롭게 적용하고, 독서 교육, 창의 교구 활용, 돌봄교실 특기적성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돌봄교실을 운영했다.

서대전초등학교 김춘배 교장은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이 가정과 같이 편안한 돌봄교실에서 좋은 프로그램으로 활동한 결과 최우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운영 담당교사와 돌봄겸임교사, 돌봄전담사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