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아시아 3대 전시회중 하나인『제8회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기간 중에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WEC)에 대한 사전 검증의 기회를 갖고 국내․외의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업계 관련자들에게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월 7일 오전 10시EXCO 팔공홀에서 「제2회 국제에너지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조직위원회(신헌철 위원장)와 공동으로 2013대구WEC의 본격적인 준비와 홍보를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제2회 국제에너지심포지엄은(2nd International Energy Symposium) 2013 대구총회의 ‘혁신적 협력을 통한 세계에너지 네트워크 구축(Global Energy Networking with Innovative Collabor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양수길 녹생성장위원회 위원장이 국제협력을 통한 녹색성장 촉진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정부 및 국제기구 인사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에너지 전문가들이 세션 발표자로 준비되어 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세션 1은 '전환기 전통에너지' 세션 2는 '기후변화와 신재생에너지' 마지막 세션 3은 '범세계적 및 지역적 에너지 네트워크'로 구성 되어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정부대표 및 국내외 에너지전문가, 에너지기업 대표 등 25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국내․외의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업계 관련자들에게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지속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변화와 대응(Challenge and Response towards Sustainable Energy Future)’이란 주제로 제1회 국제에너지심포지엄이 진행된 바 있으며, 이 행사는 2012년에도 다시 열릴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2013대구총회를 홍보하는 동시에 2013 대구총회에 대한 사전 검증의 기회를 갖는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3년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에너지총회는 세계에너지협의회(World Energy Council)가 3년마다 개최하는 민간부분 세계 최대의 에너지 관련 회의로서, “에너지 올림픽”으로 불린다. 현재까지 주로 유럽, 미국 등 선진국 주요 도시에서 열렸으며, 2013년 대구총회에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4,000~5,000명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