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강경섭)은 12일(수)부터 19일(수)까지 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해피데이 5기」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4년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이번강좌는 “현명한 자녀, 올바른 진로설계” 주제로 운영되며, 중학생 자녀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정해 보고 준비전략을 세울 수 있다.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가 2인 1팀으로 구성하여 1회 6시간으로 진행되며 강좌가 시작되기 전에 학생은 학과계열선정검사를하고, 학부모는 자녀지도유형을 알 수 있는 개별 온라인 검사를 실시한다.

이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학생은 적합학과와 계열을 알 수 있고, 학부모는 자녀지도 유형을 스스로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이 강좌를 통해 학생은 미래의 직업과 생애설계로 올바른 진로선택 및 통합적인 진로탐색 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해피데이 5기」강좌는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2인 1팀으로 총15팀을 구성하여 오는 22일(토) 10:00~16:00 대전평생학습관 204호 강좌실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20-0534)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