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사)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은 성균인성교육센터(센터장 유홍준)와의 ‘인성·문화 교류’를 위한 공동 협약식을 2014년 11월 1일(토) 12시에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강의실에서 가졌다.

성균인성교육센터는 11월 1일부터 성균관대학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박2일 간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인성캠프 : 내 인생의 롤 모델을 찾아서’ 연수를 진행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선비수련 및 인성교육, 그리고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의 장으로 활용, 폭넓은 문화체험 연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선비문화체험연수를 통해 도덕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두 기관의 협약식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과정 개설을 계속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협약식 자리에서 선비문화수련원 김종길 원장은 “성균관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선비정신과 문화를 수련, 체험하기 위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강사, 첨단시설로 최적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협력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성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밝혔다.

성균인성교육센터 유홍준 센터장은 “성균관대학교의 인재상인 仁, 義, 禮, 智를 강화하기 위해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며 인성교육이 앞으로 학생들의 삶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은 2001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선비문화수련원으로서 2002년 개원 이 후 교원, 학생, 기업인, 공무원, 외국인, 군장병, 일반사회단체 등 다양한 대상의 큰 관심에 힘입어 지금까지 1923기에 걸쳐 142,300여명의 수련생이 수련을 마쳤으며, 2014년에는 약 53,000명의 수련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