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호걸)은 제6회 주민서비스박람회 ‘2014 행복안동 평생학습․복지 어울림마당’ 축제에 참가해 체험 프로그램인 ‘상상+체험 놀이’와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한다.

11월 1일(토)부터 2일(일) 양일간 안동시 탈춤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주민서비스박람회는 안동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공동주관해 개최되는 축제로서 지역 내 주민서비스 제공기관들의 다양한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혀 서비스 이용권을 확대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며, 복지관은 전년도에 이어 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상+체험 놀이’는 컬러점토를 이용하여 장애인의 보장구 모형을 만들거나, 본인이 상상하는 장애인의 일상모습을 만드는 대회로서 지역주민이 장애(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또한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예방 활동에 동참토록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주지시키기 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도 실시한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에게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고, 편견이란 장벽을 허물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